청년주권평화워크숍, ‘청년평화구축워킹그룹으로 새롭게 개편

전 세계 청년들의 평화활동을 위한 네트워킹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청년주권평화워크숍(Youth Empowerment Peace Workshop, YEPW)’을 개편하여 새롭게 시작한 활동인 ‘청년평화구축워킹그룹(Youth Engagement & Peacebuilding Working Group, YEPW)을 소개합니다. 

 

 

기존의 청년주권평화워크숍은 청년들이 자신들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실천형 온오프라인 토의 플랫폼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워크숍 참여자들은 지역 내에서 현재 청년과 평화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토의하였고, 그 가운데 교육 기회의 부족, 실업, 폭력 등의 다양한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실행해 왔습니다. 지역별 그룹으로 시작한 ‘청년주권평화워크숍’(YEPW)은 이후 국가별, 대륙별, 40개국의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합 형태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IPYG는 평화구축을 위한 청년들의 협력을 정기화하고 이를 지역마다 제도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존의 ‘청년주권평화워크숍’을 워크숍 참석자들을 중심으로 한 ‘청년평화구축워킹그룹’으로 변경합니다. 또한, 새로운 슬로건 ‘Together for change, Peace in Action’(함께하는 변화, 평화로의 행동)을 가지고 평화실현에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제 ‘청년평화구축워킹그룹’(YEPW)은 국가별 청년 네트워크와 평화사업의 중심이 되어 평화실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발휘하고, 평화를 염원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갈 것입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실행하는 주요 조직이 될 것입니다. 

‘청년평화구축워킹그룹’(YEPW)을 통해 전 세계 청년들의 평화구축을 위한 역할 수행과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info@ipyg.org)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