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과 IPYG,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렘에서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2주년 기념식 열어

 

▲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2주년 기념식

 

지난 5월 24일,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에 위치한 아르디 대학교에서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2주년 기념식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평화 선진국 탄자니아: 청년들과 만들어가는 평화’를 주제로 한 본 행사는, 국제 평화 NGO인 HWPL과 IPYG가 주최하고 현지 청년 및 기관들과 공동 주관하였습니다. 행사는 지역사회에 평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 대학 캠퍼스 내 플로깅 활동

 

이번 행사에 총 113명이 참여했고 대학 캠퍼스 내 플로깅 활동,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2주년 기념식, 무료 건강검진을 포함한 메디컬 캠페인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플로깅 활동은 IPYG와 탄자니아 유엔 챕터 동아리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3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환경·평화 실천 프로그램으로 이날도 많은 청년들이 직접 쓰레기를 줍고 평화의 메시지를 나누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그동안의 청년 평화구축 워킹그룹(YEPW) 탄자니아 활동에 공감한 지역 교육기관 및 기업(펩시)은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음료수 300병을 후원하며 청년들의 평화실천에 힘을 보탰습니다.

 

▲ 메디컬 캠페인

 

또한 메디컬 캠페인은 카이루키 대학교 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 전문 인력의 지원과 기본 건강검진 물품을 제공받았습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다르에스살람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에릭슨 데이비드 듀크 HWPL 탄자니아 부지부장은 “평화를 외치는 것을 넘어 실천하는 모습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었습니다.”라며, HWPL과 IPYG의 활동이 지역사회 참여와 청년 주도의 평화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