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가입단체 소개 – 제이서르 청년단체

 

▲ MENA 지역 청년 평화구축 워킹그룹(YEPW) 미팅

 

IPYG의 가입 단체인 제이서르 청년단체는 이라크 남부의 티카르 지방에서 활동 중인 NGO입니다. 모르타다 압딜라 대표를 중심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캠페인, 성폭력 반대 운동 등을 통해 평화구축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UNSC결의안 2250호에 따른 청소년 평화 안보에 관한 활동을 하며 이라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제이서르 청년단체는 MENA 지역 청년 평화구축 워킹그룹(YEPW)에 참여해 중동 지역의 청년들이 평화를 구축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인터뷰와 설문조사 등과 같은 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야스민 워타니 제이서르 청년단체 프로그램 매니저의 메시지를 전해 드립니다.

“청년들에게 평화와 안보는 폭력이 없어지는 것, 폭력적 분쟁의 종식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집니다. 그들은 정의와 존엄을 지지하고 사회적, 정치적, 구조적 불평등을 언급할 수 있는 자유롭고 민주적인 사회에 대한 긍정적 비전을 요구합니다. 그러하기에 청년들을 단순히 평화 프로세스에 참여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신과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정치적 과정과 의사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그 부분이 바로 우리가 평화구축을 위해 노력할 때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