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가입단체 소개 – 남수단 국가청년연합(SSNYU)

 

▲ 남수단 국가청년연합 조직

 

남수단 국가청년연합(SSNYU)은 남수단 전체 인구의 72%를 차지하는 청년들을 대표하는 단체입니다. 남수단 국가청년연합의 규약은 아프리카 청년 헌장을 기반으로 하며, 이 헌장은 청년을 18세에서 35세 사이의 사람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남수단 국가청년연합은 매우 방대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주요 기구인 집행부와 이사회로 구성되어 있고 총 78명의 의원이 있는데, 이 중 28명은 집행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한, 남수단 내 13개 주 및 행정구역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해외 5개국에 협력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Youth Leading Peace 프로젝트

 

남수단 국가청년연합은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청년 복지 향상을 위한 옹호 활동을 비롯해 평화와 통합, 사회적 결속을 증진하는 활동,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기관들과 협력하여 청년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청년들을 대표해 국내외 회의 및 국제 청년 콘퍼런스에도 참석하고 있습니다.

 

▲ 범아프리카 청년지도자 정상회의 참석

 

테스 마리알 롱 아요크 남수단 국가청년연합 정보 및 홍보 담당 비서는 IPYG와 MOU를 맺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IPYG와 MOU를 체결한 이유는 세계평화 증진을 위한 협력과 조직 간 연대 강화를 위해서입니다. IPYG는 국제적인 청년단체로 다양한 청년 단체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세계평화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전 세계 청년들을 하나로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남수단 청년을 대표하는 남수단 국가청년연합 역시 이 목표에 동참하고자 MOU를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IPYG와 협력하여 추진하고자 하는 활동으로는 남수단에서 HWPL 평화 만국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하거나, 남수단 전역에서 평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입니다. 또한 청년주권평화교실(YEPC), 평화걷기 등 IPYG의 우수한 프로그램에도 함께 참여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청년으로서 우리는 평화의 긍정적인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화를 통해 이 세상은 번영과 인간의 존엄성이 가장 잘 실현되는 더 나은 곳이 될 것입니다.”

 

▲ Youth Leading Peace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