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국가청년위원회 평화캠프: 함께 평화의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코트디부아르 국가청년위원회 평화캠프’가 2022년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되었다. 캠프는 국가청년위원회와 이들과 협력 관계인 코트디부아르 내 비영리 청년단체의 단체장 약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평화캠프의 목적은 코트디부아르 청년들에게 평화의 가치를 심어주고 이들을 평화시민으로 양성하여, HWPL 평화교육을 자국 내 널리 보급하고 다양한 평화활동을 펼쳐 나가기 위함이다.

캠프기간 동안 HWPL 평화교재 12과목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수업에 참여한 청년들은 회차마다 수업에 대해 느낀 점을 서로 나누었다. 모든 과정을 마친 후 12월 14일, 오프라인으로 평화교육 수료식이 진행되었고, 수료증을 받은 단체장들은 코트디부아르 청년들에게 평화의 가치를 전해줄 것을 다짐했다.

니앙고란 안젤리나 정치여성단체 회장은 “이번 평화캠프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 친아버지로부터 버림받은 나는 길에서 잠을 자야 했고, 홀로 이겨내야 할 어려운 날들이 많았다. 지금의 나는 다른 사람을 돕고 있지만, 혼자 있을 때는 아무도 모르는 내면의 상처가 올라오고는 한다. 나는 아버지를 용서하기 힘들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훈련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던 상처가 치유된 것 같다. 나 자신이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아버지를 용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이 훈련을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사용할 것이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수료 소감을 전했다.

이번 평화캠프를 잘 마친 코트디부아르 국가청년위원회와 코트디부아르 내 청년단체는 앞으로도 계속 IPYG와 협력하여 다양한 평화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