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인도 시티몬테소리 학교와 평화교육 MOU 체결

 

지난 3월 28일 인도에서 HWPL과 시티몬테소리 학교(CMS)의 평화교육 MOU가 체결됐다. 시티몬테소리 학교설립자인 작디쉬 간디는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하여 이번 MOU를 통해 HWPL의 평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학교에서 시행할 것을 밝혔다.

또한 “시티몬테소리 학교가 HWPL의 평화활동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촉구활동에 관해서는 인도 전역에 있는 분교도 모든 활동을 도울 것이다.”라며 평화교육뿐만 아니라 HWPL의 평화사업에도 지지를 표했다.

그는 인도의 시티몬테소리 학교는 1959년에 설립되어 세계에서 가장 학생 수가 많은 학교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로 규모가 큰 학교라 설명하며 이번 평화교육 MOU를 통해 인도 학생들의 평화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 나아가 평화문화를 전파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4년 제 15회 세계대법관국제회의(ICCJW)의 기조연설을 위해 시티몬테소리 학교를 찾았던 이만희 HWPL 대표는 전쟁종식을 위해 하루속히 국제법을 제정해야 함을 강력히 호소한 바 있다. 이날 이후 시티몬테소리 학교와 HWPL의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져 약 2,000명의 학생들과 법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위한 걷기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HWPL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평화교육은 학생들이 평화의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 정신을 함양하여 평화문화를 전파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현재 HWPL과 평화교육 MOU를 체결한 곳은 총 23개국 214개 기관이며, MOA를 체결한 곳은 총 7개국 7개 기관이다.